^o^ 한국행복웃음치료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 ^o^
 
 
 
웃는 얼굴과 스마일 호흡법

웃는 얼굴과 스마일 호흡법

운동을 할 때도 효과를 올리기 위해서 워밍업이 필요하다. 웃는 얼굴을 만드는 연습에서는 입 언저리의 근육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발성 연습을 해 보자.
부드러운 입매를 연출하기 위해 제일 먼저‘하 ,히, 후, 헤, 호’연습을 해 보자. 하하, 후후, 호호는 품위 있는 웃음소리다. 히히, 헤헤는 그 반대이므로 이런 웃음소리는 내지 않는것이 좋다. 하지만 입꼬리 올려주기 근육 운동에는 꼭 필요한 소리이므로 주의 깊게 발음해보자.

▶‘하’ 소리내기
큰 소리로 ‘하, 하’하고 두 번 소리를 낸다. 턱이 움직일 정도로 될 수 있는 한 크게 입을 벌려 소리를 낸다.
▶‘히’ 소리내기
큰 소리로 분명하게 ‘히, 히’ 하고 두 번 소리낸다. 입꼬리를 한 일자로 좌우를 힘껏 당기고 입술의 근육을 긴장시킨다.
▶‘후’ 소리내기
큰 소리로 ‘후, 후’ 하고 두 번 소리낸다. 입꼬리를 약간 긴장시키는 것처럼 입술을 가볍게 앞으로 내밀고 소리낸다. 생일 케이크 촛불 끌 때 입모양을 생각하면 된다.
▶‘헤’ 소리내기
큰 소리로 ‘헤, 헤’ 하고 두 번 소리낸다. 입꼬리를 의식하고 힘을 넣어 위로 올리는 것처럼 한다.
▶‘호’ 소리내기
큰 소리로 ‘호, 호’ 하고 두 번 소리낸다. 입술을 뾰족하게 내밀고 입에 알사탕을 넣었다는 기분으로 한다.
▶ 깜짝 놀란 표정 짓기
입술을 오므린 뒤 눈을 크게 떠 깜짝 놀랐을 때의 표정을 짓는다. 이때 양손으로 볼과 목뒤를 가볍게 서너 번 두드린다.
▶ 좌우로 삐죽 삐쭉
입술을 오므려 앞으로 쭉 내밀고 좌우로 움직인다. 5~6회 계속하면 입 주위와 볼 근육이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 있다.
▶ 한쪽으로 당기기
입술을 한쪽으로 힘껏 끌어당기고 어금니를 꽉 깨운다. 좌우로 삐쭉거릴 때와는 다른 근육이 움직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. 좌우 번갈아 5~6회 반복한다.
▶ 좌우로 당긴다.
아래 입술과 윗입술을 동시에 힘껏 양옆으로 끌어당겨 위,아랫니를 깨물 듯이 힘을 준다.
마찬가지로 5~6회 해준다.
▶ 입 벌려 하늘 보기
크게 입을 벌리면서 목을 천천히 뒤로 젖힌다. 목덜미의 피로가 풀리고 전신에 활력을 준다. 마지막 단계로 반드시 해주면 좋다.